HOME > 게시판 > 기타
게시판| 기타
※ 게시판 용도에 맞지 않는 글(광고및 홍보 글 등)은 임의삭제될 수 있습니다.

 
작성일 : 12-06-07 15:12
서버 에어컨 문제때문에 미치겠습니다. 도와주세요.
 글쓴이 : 시켄슈
조회 : 2,181  

 저는 광화문에 있는 중소 해운회사 전산실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근데 빌딩 내에 공사가 안된다고 해서 이파람 수냉식 에어컨을 서버실 내부에 한대만 배치했는데 6개월만에 똑같은 증상으로 3번 고장이 났습니다. 서버 날아갈 뻔했습니다.
 다행해도 6개월밖에 안되는 무상 수리기간내에 고장에 나서 무상으로 AS를 받았습니다만 문제는 다음이네요.

이파람에 전화해서 이거 6개월만에 3번이나 고장나니 불량품 아니냐고 교체나 AS 무상기간을 늘려달라고 하니 회사 원칙이 그렇다고 서버실에서 에어컨을 6개월쓰는건 일반가정 에어컨 10년쓰는거랑 똑같다고 개소리나 하고 앉아있습니다. 소비자보호원에 전화하니 개인대 기업문제면 법적으로 에어컨을  교체할수 있는 법이 있지만 기업대 기업이면 알아서 합의를 봐야한다네요. 이파람측은 아예 보상해줄 마음도 없고....

에어컨을 또한대 살 예정이었는데 이파람건 진짜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질문해 봅니다.
보통 전산실 같은데서 수냉식 에어컨 사용하면 어디 제품을 많이 사용하나요?
또는 다른 대안으로 IDC업체에 맡기는 방법을 생각해봤지만 서버 유지비용이 500->1000만원으로 뛴다길래 패스.
클라우드 서버를 생각해봤지만 과연 안전할지...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트위터로 보내기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세일 12-11-21 15:19
 
장비가 얼마나 크길래 서버유지비용이 500이나 들어가나요?

요즘 IDC 많이 싸던데 영업담당자 불러서 한번 물어보세요.

때로는 게시판보다 오프라인에서 사람얼굴보면서 상담하는게 더 도움 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