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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07-09-22 08:49
아하! 그렇군요~
 글쓴이 : 김종빈
조회 : 3,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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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이 07-09-27 22:25
 
◑ 다이어트 스트레스를 날리는 생활 수칙 7

 

1.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느긋하게 마음 먹기!
다이어트를 하면 고생한 만큼 몸무게가 빨리 줄어들지 않아 조급한 태도와 생각을 갖기 쉽다.

그리고 먹는 것을 너무 제한하면 생활자체가 스트레스가 되어 꾸준히 다이어트를 할 수 없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느긋하게 다이어트를 하도록 노력하자.

 

2. 항상 즐겁고 적극적인 자세 갖기!
화가 나면 자기도 모르게 막 먹는 사람이 있는데, 이는 스트레스가 배고픔을 느끼게 하기 때문이다.

즐거운 생활 습관을 갖는다면 마음이 편해져 스트레스를 받을 때보다 식탐이 사라지기 때문에 좀 더 손쉽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3. 몸무게에 연연하는 것은 다이어트 실패로 가는 지름길!
다이어트 기간 동안 계속 체중계 위를 오르락, 내리락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생각했던 것보다 몸무게가 빠지지 않아 실망하는 경우가 많다.

몸무게에 너무 연연해 하지 말고 명상이나 친구들과의 수다를 통해 정신 건강을 맑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4. 꾸준한 운동은 필수!
조깅이나 걷는 등의 유산소 운동은 스트레스를 풀어 줄 뿐 아니라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하루 30분 이상 유산소 운동을 통해 건강한 신체를 보살피자.

 

5. 행복한 자기 암시하기!
화나는 일이 있다면 기분 좋았던 일이나 앞으로 기대되는 일을 상상하면서 자신의 마음에 있던 불안감이나 미움, 초조함 등의 감정들을 날려주는 것이 좋다.

 

6. 취미생활 갖기!
다이어트를 할 때 모든 신경은 다이어트에 집중하게 된다.

음식을 먹을 때나 옷을 입을 때나 언제나 다이어트에 집중하게 되면 스트레스가 더욱 쌓일 수 있으므로 그 집중을 분산시킬 수 있는 취미 생활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굳이 헬스클럽에 가서 열심히 운동하지 않아도 가볍게 등산을 하거나 클럽에 가서 춤을 추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풀어도 좋다.

 

7. 자기 30 분전 가벼운 목욕이나 좋아하는 음악 듣기!
목욕은 피로를 풀어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좋아하는 음악은 마음을 진정시키는 데 좋은 효과를 보인다.

 

출처 : http://www.funky4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