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서버에서 메일이 받는것이 되지 않고있습니다.
작성자 정보
- 김대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2,514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메일 수신이 되지 않는 문제는 다음단계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메일서버 자체에서 메일 발송기능(smtp port 리스닝)을 테스트해 봅니다.
[root@mail root]# telnet localhost 25
Trying 127.0.0.1...
Connected to mail.xxx.co.kr (127.0.0.1).
Escape character is '^]'.
220 mail.kra.co.kr ESMTP
위와 같이 나오지 않는다면 릴레이 기능을 가장먼저 살펴봐야 하구요.
2.외부에서 메일 발송기능 점검
상기 1번항목의 테스트가 성공 하였다면 메일서버 밖에서 똑같은 테스트를 해봅니다.
C:Documents and Settingsxxxx>telnet mail.xxx.co.kr 25
220 xxx.kra.co.kr ESMTP
위와 같이 나오지 않는다면 방화벽 설정을 가장먼저 살펴봐야 하구요.
3.상기 2번항목까지 성공하였는데 여전히 수신이 되지 않는다면 DNS설정 상태를점검해 봅니다.
C:Documents and Settingsdhkim>nslookup
Default Server: ns.intra.kra.co.kr
Address: xxx.yyy.zzz.111
> server aaa.bbb.ccc.ddd
Default Server: [aaa.bbb.ccc.ddd]
Address: aaa.bbb.ccc.ddd
> set type=mx
> mail.kra.co.kr
Server: [aaa.bbb.ccc.ddd]
Address: aaa.bbb.ccc.ddd
mail.xxx.co.kr MX preference = 10, mail exchanger = mail.xxx.co.kr
==============================================
xxx.co.kr nameserver = proxy.xxx.co.kr
xxx.kra.co.kr internet address = aaa.bbb.ccc.29
proxy.xxx.co.kr internet address = aaa.bbb.ccc.ddd
>
>quit
위와 같이 mx레코드에 대한 정보를 조회 하였을때 정확히 표출되어야 합니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