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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들 운영하시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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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질문은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만
트래픽이나 요금연체 등으로 계정을 블럭하는것은 프로그램상으로 아주 간단한
일이긴 하지만 이렇게 할 수 없고 어차피 사람이 해야 합니다.
웹호스팅 업체가 경쟁이 치열하므로 트래픽초과나 요금연체등의 사유가
생겼을 때 고객과 전화연결/메일연락 등 직접적인 타협을 하지 않고 덜컥
막아놓은 후 약관이 그렇다 라고 하는 것은 옛날 얘기죠 ㅡ.ㅡ;
바꾸어 말하면 그런 타협이 통하지 않는 고객이 너무 많아서 프로그램적으로
처리를 해야 될 정도라면....글쎄요 규모가 아주 크거나 아니면 서비스가 불량
하겠지요....
잘 알려진 로그 통계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이유는 편하기도 하지만 문제의 고객이
자체 회사에서 개발한 툴이거나 아니면 그래픽적으로 일목요연하지 않고
화려하지 않은 통계를 근거로 제시하면 오리발을 내밀거든요.
프로그램이 잘못되어서 통계가 부풀려진 것 아니냐고.....
아시다시피 로그분석 프로그램은 상당한 시스템부하를 유발하고 기능이 많을
수록 그 정도는 심하죠.그래도 대부분 사용합니다.

질문하신걸로 짐작하기에는 웹호스팅을 통합 관리하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겠다는 의도가 느껴집니다만 그런 것도 있습니다.예를 들어 cypanel같은(이건
특정회사 제품-유료-이므로 검색으로 참고하십시요)류의 프로그램이 여럿
있는데 프로그램이 root권한의 대몬이 하나 돌면서 계정추가도하고 메일추가도
하고 그럽니다.즉 웹호스팅고객으로 가입을 하면 이 프로세서가 그 계정과
도메인 등 초기 작업을 해버리죠(루트권한입니다)그 후 고객이 이 프로세서에
연결을 하면 메일추가 디비추가,,,뭐 이런 root가 해야되는 메뉴들이 나옵니다.
물론 로그관리도 나오고요...그런것을 고객이 직접 하죠.
간단히 말씀드리면 프로그램이 제대로만 동작한다면 시스템 관리자 없어도
된다는 말씀이죠.....

전통적으로 유닉스세상에서 root권한의 프로세서들은 수많은 골칫거리가 되어 왔
던 바 제 개인적으로는 그다지 마음에 들어하지 않습니다만 소규모에 기술자도
없다든가.....뭐 그런 등등에서는 더러 사용하는걸로 압니다.
사실 보기가 화려해서 그렇지 시스템관리자이면서 동시에 플밍을 할 줄 아는
사람은 사내용으로 간단히 이런 툴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런 프로그램 데모판을 보시고 전체 시스템에 적용하느냐 아니면 참고해서
필요한 부분만 자체 플밍해서 내부적으로 사용하느냐 선택할 수 있겠지요.
어쨌든 처음 봤을 때 그 아이디어는 신선했습니다.한 번 봐 보실 만 합니다.


4년전에는 대부분 야밤에 몰아서 했었는데.....요즘도 그런데가 많을겁니다 아마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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