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어댑터 하나와 두개의 차이가 있을까요?
작성자 정보
- 김흥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347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윤웅진 님의 글 잘 보았습니다.
우선, DB와 웹을 분리하셨고 웹의 트래픽이 20MB라면 (물론 초당이겠죠) 상당히 큰 사이트임에 틀림이 없어 보이구요. 또한 DB가 7MB라면 이 또한 큰 사이트임에 틀림이 없어 보입니다. 물론, 트래픽량과 방문자수가 꼭 비례하는 것은 아니지만요.
그리고, 웹과 DB를 분리할때에 어떤 방식으로 분리를 하는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완전히 분리하여 원격서버의 DB데이터를 웹에서 불러들이는 식의 분리는 좋은 방법은 아닌 것 같구요.
가능하다면 NFS로 연결하여 분산시스템으로 구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네임서버와 메일서버를 DB서버로 분리하시면 상당한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네임서버와 메일서버의 부하도 상당하기 때문이죠.
그럼....
안녕하세요.
사이트의 규모가 조금 큰 곳을 관리 하고 있습니다.
한대의 서버로 거의 포화상태까지 운영을 하다가 얼마전
DB와 WEB 서버를 분리하였습니다.
두 서버간 회선은 100Mbps Shered 라인입니다.
WEB 서버에는 네트워크 어댑터가 하나 설치되어 있으며,
DB와의 전송과 일반 사용자들의 전송 모두 하나의 어댑터로 처리를 하고 있죠.
WEB쪽 트래픽은 20Mbps 정도 나오고 있으며, DB쪽 트래픽은 7Mbps 정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때 WEb족에 어댑터를 추가로 설치하고, DB쪽으로의 연결을 분리하려 합니다.
이렇게 할 경우 효과가 있을지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서버분리 초기에는 빠른 속도를 체감할수 있었지만, 지금은 사용자가 많은 시간엔 느려짐을 느낍니다.
두 시스템의 사양은 제온2.4 듀얼, 램1기가, 래드햇7.3 커널 2.4.23 으로 동일합니다.
덧붙여 질문을 하나 더 하면 WEB쪽에서 네임서버와, 메일서버가 함께 돌아가고 있습니다.
이것을 DB쪽으로 이동한다면 WEB쪽 서버에 걸리는 시스템부하가 어느정도 줄어들수 있을까요?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