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
클라우드/리눅스에 관한 강좌입니다.
데이터베이스 분류

원격서버의 MYSQL로 접속하기

작성자 정보

  • 구돌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원격서버의 MYSQL로 접속하기



다음은 MYSQL이 현재 사용중인 로컬서버에 설치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원격서버에 설치되어있는 MYSQL로 접속을 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즉 원격서버에 설치되어 있는 MYSQL로 접속을 하려면 mysql사용시에 -h옵션을 사용하여 원격서버의 IP주소나 도메인명을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능한 앞의 예에서 보셨던 -P옵션을 사용하여 포트번호까지 정확하게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사항] 다른 서버에서 MYSQL을 접속가능하게 하려면...

MYSQL
은 기본적으로 현재 사용중인 로컬서버에서만 접속가능하도록 설치됩니다. 

 

 

 하지만 MYSQL설치시에 기본적으로 생성되는 MYSQL관리데이터베이스인 mysql데이터베이스의 db테이블과 user테이블의 host필드값을 ‘%’또는 접속을 허용할 IP주소등을 설정함으로서 원격서버의 접속을 허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원격지 서버의 MYSQL로 접속을 하려면 다음과 같이 -h옵션을 사용하여 원격서버의 IP주소나 도메인명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예는 현재 사용중인 서버에서 192.168.0.111에 설치되어 있는 MYSQL서버로 접속을 한 것입니다. 

 

 

 물론 192.168.0.111서버의 MYSQL에는 tempuser라는 MYSQL사용자와 temp_db2라는 데이터베이스가 생성되어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192.168.0.111서버의 MYSQL이 기본포트인 3306번호 대신 다른 번호를 사용한다면 -P옵션에 그 포트번호를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의 예는 기본포트인 3306번 포트를 사용하고 있다는 가정하에 접속한 예입니다. 

 

 

 

[root@file bin]# ./mysql -u tempuser -p temp_db2 -h 192.168.0.111 -P 3306

Enter password: ********

Reading table information for completion of table and column names

You can turn off this feature to get a quicker startup with -A

 

Welcome to the MySQL monitor.  Commands end with ; or \g.

Your MySQL connection id is 28 to server version: 4.0.14

 

Type 'help;' or '\h' for help. Type '\c' to clear the buffer.

 

mysql>

mysql> exit

Bye

[root@file bin]#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뉴스광장


  • 현재 회원수 :  60,017 명
  • 현재 강좌수 :  35,690 개
  • 현재 접속자 :  213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