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endio Imendio planner 0.13(프로젝트 메니져)
작성자 정보
- 웹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5,722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프로그램명 : Imendio planner(프로젝트플레너) 살 아가면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프로젝트란, 프로그램 개발이 될 수 도 있고, 어떤 일이 될수도 있다. 이런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일은 아주 힘들며, 프로젝트관리론이 있듯 하나의 학문이 되어버렸다. 이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유지 하기 위해 여러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MS Project"가 대표적이지만, 리눅스에서는 imendio planner를 많이 사용한다. “MS Project" 는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planner는 심플하면서도 꼭 필요한 기능들만 있다. 그럼 프로그램 설치부터 기능들 하나 하나 소개 해 보도록 하겠다. 배포하는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소스를 받아온다. 물론 컴파일러 등 컴파일 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rpm 버전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대부분의 배포판에 포함되어 있다. 난 단지 최신버전을 사용하기 위해 최신 소스를 가져와 직접 컴파일 하였다. 위 사이트에 들어가면, gnome프로젝트의 ftp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링크가 되어 있다. 여기서 planner-0.13.tar.gz 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고, 일반적인 configure를 실행하며, make , make install 과정을 거쳐 설치한다. tar xvfz planner-0.13.tar.gz cd planner-0.13 ./configure make make install 이렇게 설치하면, /usr/local/ 아래에 설치가 된다. /usr/local/bin/planner 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심플한 화면이 나타난다.
자원이름, 종류, 그룹, 전자메일, 비용 등을 기술할 수 있다. 자원의 사용은 작업 설정부분에 명시하면 된다.
프로젝트관리자인 planner을 오늘 처음 사용해 보았다. 아무런 학습 없이 이렇게 편하게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자료를 만들 수 있었다. 물론 복잡한 프로젝트는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다. 이런 기본적인 기능뿐 아니라, MS-Project 의 파일을 가져와 보여줄 수 있는 기능이 있었다.
아주 간단하지만, 꼭 필요한 기능들이 있는 아주 유용한 프로젝트관리자 프로그램인 imendio planner를 살펴 보았다. 리눅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은 쉽고 편하며, 비용의 부담없이 사용가능하다는 것이 너무나 좋은것 같다. 이런 유용한 프로그램은 홍보가 절실히 필요한 것 같다. 참고사이트 : http://developer.imendio.com/wiki/Planner
|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