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_FTP Pro란?
WS_FTP 설치하기
파일 업로드 및
다운로드 보기
WS_FTP 메뉴보기
connect
properties
options
  간단한 접속방법
  메뉴에서 제거
   
   
   
   
WS_FTP Pro란?
 
WS_FTP Pro는 CuteFTP와 함께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전용 FTP 프로그램으로 FTP사이트를 폴더로 관리할 수 있고 사용자의 시스템과 접속한 사이트의 폴더를 확인하면서 사용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파일 업로드/다운로드, 파일 찾기, 스크립트, 동기화, 사이트 관리, 사운드, 확장자 변경 등의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러한 기능들을 잘 이용하면 작업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셰어웨어라서 어떠한 기능은 사용할 수 없지만, 많은 FTP 프로그램 중에서는 최고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WS_FTP Pro의 주 기능은 사용자가 접속한 사이트에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업로드 하는 것이고 이외에도 파일 검색 기능과 스크립트, 동기화 기능과 FTP 사이트를 특정 폴더를 만들어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고 파일의 확장자를 자동으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 작업 기록을 저장하고 파일 확장자와 응용 프로그램을 연결해서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최근의 FTP 클라이언트는 파일관리의 기능을 가진 Windows 탐색기와 공통되는 작업으로 인해 이와 유사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쉽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진 WS_FTP 도 Windows 탐색기 모양의 인터페이스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취향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WS_FTP는 클래식(Classic)과 탐색기(Explorer), 두 개 인터페이스와 쉬운 사용법으로 CuteFTP와 함께 널리 쓰이는 FTP 클라이언트입니다. 국산 FTP 클라이언트가 선전하고 있는 가운데, WS_FTP도 7.x 버전부터 불편했던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대폭 개선했습니다. 분할 다운로드로 다운로드 속도가 더 빨라졌습니다.
설치와 옵션 설정, 실제 사용에 이르기까지 인터페이스가 단순해 초보자에게 적당한 프로그램으로 소개했는데, 이젠 이러한 인사말은 조금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전통적인 클래식 화면과 탐색기 화면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왼쪽, 오른쪽 창이 각각 내 컴퓨터, FTP 서버로 일반 FTP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서 볼 수 있는 모습이죠. 클래식 모드에서는 빠른 접속을 위한 툴바와 URL 창부터 뭔가 변화된 느낌을 받기에 충분합니다. 탐색기 모드는 'Open' 모드라고 하여 윈도우 탐색기와 비슷한데 하나의 창에서 하나의 FTP에 접속하는데, 이는 다중 접속 멀티 창과 비슷합니다.

안을 살펴보면 그동안 단점으로 자주 거론한 스케줄, 북마크, 여러 사이트에서 한 개 이상 파일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멀티 전송, SSL를 이용한 서버와 클라이언트 사이에서 파일 전송 암호화, 서버간 파일 전송, 이어받기 등 최신은 모두 지원합니다. 사실 인터페이스를 제외하고는 전통과 명성에 비해 신참 FTP 프로그램과 격차를 어느 정도 해소하면서 일부는 더 앞서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보너스팩이라는 이름으로, 로컬과 리모트 디렉토리와 경로를 동기화하는 'WS_FTP Pro 동기화 유틸리티' 스크립트 파일을 만들고 실행하는 'WS_FTP Pro 스케줄러', 그리고 특정 서버에 들어 있는 파일을 검색하는 'WS_FTP 검색 유틸리티' 툴이 모두 들어있습니다. 동기화나 파일 검색은 굳이 먼저 서버에 접속하지 않아도 일단 옵션을 정하고 명령을 내리면 자동으로 접속해서 진행합니다. 새로이 선보인 'FTP Manager'는 전송 일시 중지, 재시작 등 전송을 전담합니다.

동기화 유틸티리를 분리해서 자신의 웹페이지를 백업하는데 쓸만하고, 파일 검색 역시 서버에 접속해서 일일이 파일을 찾아야 하는 불편을 덜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