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시판 > 자유게시판
게시판| 자유게시판
※ 게시판 용도에 맞지 않는 글(광고및 홍보 글 등)은 임의삭제될 수 있습니다.

 
작성일 : 07-11-22 11:34
IT분야에서 코딩이 안되면 길은 없는건가요?
 글쓴이 : 유재훈
조회 : 2,738  

요즘 네트워크관리사, DBA등  IT 업종과 관련된 여러가지 분야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말들을 들어보면 결국 네트워크 관리사도 DBA도 개발자들 중에서 그길로 나간다고 하더군요.

 

리눅스, 유닉스 서버관리도 DB,네트워크 관리도 , 보안/해킹 분야도 전부 개발자들중에 그 분야에 관심있어하고 그 분야를 잘하는 사람이 그 쪽 길로 나간다고 하더군요.

 

단순히 자격증 따고 그 분야에 대해서  1~2년 공부했다고 그길로 나가는 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결국 IT분야에서 먹고 살려면 코딩을 잘하는 길만이..... 개발자가 되는 길만이 IT업계에서 남는 방법인가요?

어떤 분야의 관리자든 관리자라는 직업도 결국 개발자가 되고 난 후의 일인가요?

 

 

 


이 글을 트위터로 보내기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최민영 07-11-30 17:09
 
개발자들이 많이 전향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개발환경이 악화되어서 가는 것이지 그쪽에 능통해서 가는 것인지는 솔직히 아닐까 하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여러 Dev사이트 돌아다니다 보면 정말 개발하시는 분들 대단하다고 느껴집니다. 제가보는 IT는 크게 [시스템 - 프로그래밍 - DB - 네트워크] 라고 보는데요~ 제가 말하려는 것은 물론 웹에 관한 것입니다. 저 큰틀을 어느정도는 알아야 제대로 IT를 한다고 할수 있겠더군요~ ㅡㅡ;; 요즈음 개발자들이 자바를 많이 사용을 하는데요~ 네트워크도 자바를 이용하는 부분이 상당하고 DB는 당연히 프로그래밍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니 전향이 좀 자유롭다고 할수는 있겠네요~ 요새는 리버스엔지니어링 분야도 교육을 하는데 그부분 역시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지식을 요구하니 IT에서 프로그래밍이란 정말 베이스가 되는군요~ 그래도 관리자로 가고 싶으시다면 처음부터 관리자의 길로 들어서는 것이지 어짜피 관리자를 목표로 개발자로 들어서면 좀 시간낭비 아닐까요? 아~정말 두서없이 막 적었습니다. 양해를...ㅠㅠ www.itbanco.org
배준태 07-11-22 12:33
 
자격증은 명함이라고 하죠....
코딩을 잘못해도됩니다.

대기업은 서버관리자랑 별개로 두더군요..

정말 하고싶은게 무엇인지 확실히 찾은다음에 그분야에대해 공부하시는게 방도일거같습니다.